솔루션에 사용된 로봇이 궁금하다면?
추천 솔루션
LG CLOi 살균로봇
본 솔루션은 LG전자가 개발한 LG CLOi UV-C Bot을 활용해 다양한 버티컬 환경에서의 살균테스트 및 시범운영을 한 사례입니다. LG CLOi UV-C Bot은 좌우 6개의 UV-C 램프를 탑재한 로봇이 이동하며 최대 1m 이내의 공간을 99.999%까지 살균합니다. 좁은 공간과 협로에서도 운영이 가능하며 최대 6시간까지 연속사용이 가능합니다. 쉬운 조작방식으로 사용자가 직접 맵핑과 로봇의 경로를 지정할 수 있고 앱을 통해 원격으로 살균 진행현황의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운행 종료 후 사용자에게 알림을 띄워 방역이 완료됬음을 알립니다.
도구공간 이로이 - 한림대 성심병원 다학제로봇편
빅웨이브로보틱스(마로솔)에서 대규모 로봇 융합 모델 실증 사업으로 평촌 한림대성심병원과 진행한 프로젝트로 도구공간 이로이가 설치된 사례입니다. 병원 내 다학제진료를 지원하는 다학제로봇이 설치되어 보다 진보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짐 배송, 이제 배달로봇이 합니다! 🏢🤖 | LG CLOi 배달로봇 도입사례
빅웨이브로보틱스(마로솔)는 그란츠리버파크 아파트 단지 내 짐 배송 편의 개선을 위해 LG CLOi 배달로봇을 도입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LG CLOi 배달로봇과 삼성 SmartThings 플랫폼을 연동하여, 주민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손쉽게 로봇을 호출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습니다. 로봇은 지하 주차장에서 호출에 응답해 도착하며, 주민은 무거운 장바구니나 짐을 로봇에 싣습니다. 이후 로봇은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목적층까지 이동한 뒤, 집 앞 현관까지 안전하게 배송을 완료합니다. 이를 통해 단지 내 생활 밀착형 로봇 서비스 인프라가 구현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