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엘리베이터 연동, 이제 하루면 가능합니다 (SOLlink Linker 영상 유출 MP4.)
로봇의 잠재력을 극대화 시켜라 : 솔링크(SOLlink)로 통합된 미래를 경험하세요
글로벌 1위 다종 로봇 통합관제시스템 플랫폼 솔링크(SOLlink)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수백 대의 로봇에게 업무를 지시하고, 로봇과 엘리베이터 연동으로 건물 전체를 로봇으로 관리하게 되면 얼마나 편할까요?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글로벌 1등 다종 로봇 통합관제시스템 플랫폼 솔링크(SOLlink)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제 솔링크(SOLlink)를 통해 사업장에 투입된 모든 로봇을 연결하여 실시간 원격 제어 및 통합관제를 경험해보세요.
이미 로봇을 관제하는 시스템은 수많은 로봇 제조 회사에서 개발했어요. 통상적으로 로봇 제어 시스템으로 불리는 RMS(Robot Management System)나 이기종로봇관제시스템, 그리고 이것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이기종로봇제어업체나, 다종로봇관제제어업체 등 이미 수많은 로봇관제시스템이 존재했죠. 로봇을 관제하고, 멀리서 로봇을 제어하려는 움직임은 로봇을 개발하거나 제조하는 입장에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세상에 공개된 로봇관제시스템은 자신들이 개발한 로봇만 관제하고 제어할 수 있다거나, 성능 컴퓨터, 센서, 액추에이터 등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천문학적인 가격을 요구한다는 문제점이 있었어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고, 누구나 쉽게 로봇을 관제/제어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마로솔은 SOLlink를 개발했습니다.
솔링크(SOLlink)는 여러분의 로봇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2023년 2월 출시된 솔링크(SOLlink)는 국내 최초 다종, 이종 로봇 통합관제시스템으로, 200여개 이상의 로봇 브랜드, 1,000여 모델을 지원하며, 단일 시스템으로 다양한 로봇을 통합 관리할 수 있어요. 솔링크(SOLlink)에 한번의 연동만 끝내면, 어떤 로봇이든 전세계에서 Plug-n-play 방식의 System Integration이 가능해지며, 무한대의 유저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답니다.😎 새롭게 도입된 로봇 뿐만 아니라 기존 사용하던 로봇의 시리얼넘버 입력만으로도 솔링크(SOLlink)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솔링크(SOLlink) 대시보드 화면
솔링크(SOLlink)의 주요 특징으로는 크게 다섯가지가 있어요.
1. 직관적인 UI/UX
기존의 로봇 관제시스템은 대부분 전문가의 관점으로 개발되어 로봇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었어요.😥 솔링크(SOLlink)는 사용자의 관점으로 개발되어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로봇을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강력한 데이터 분석
로봇의 개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작동 현황을 한눈에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솔링크(SOLlink)는 이러한 사용자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하여 작동현황 페이지를 구성했어요.
확인하실 수 있는 지표로는 운영로봇정보, 사용 횟수, 운행거리, 사용시간, 목표 대비 가동률, 작업현황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지표들을 막대 / 원형 / 꺾은 선 등 원하는 표현방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솔링크에서 확인 가능한 로봇 활용 데이터
3. 빌딩 내 모든 시설과 유연한 연동
로봇이 자연스럽게 엘리베이터를 타고 자동문을 통과하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먼 미래의 첨단빌딩에서만 가능할 것 같은 모습을 솔링크(SOLlink)만 있다면 지금 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솔링크(SOLlink)를 통해 빌딩 내 모든 시설과 로봇을 유연하게 연동할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 크게 엘리베이터, 자동문, 장애인 전용 시설과 연동이 가능한데요. 첨단빌딩 관리용 로봇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고객에게 유연성과 확장성이 있는 로봇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4. 모든 플랫폼 / 디바이스와 호환 가능
솔링크(SOLlink)는 데스크탑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기존의 WEB 또는 APP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제한된 디바이스로 불편했던 접근 방식을 해결했는데요. 솔링크(SOLlink)는 Widows, Mac, Web, Android 등 친숙한 모든 플랫폼과 디바스와 호환이 가능하답니다.
5. 복잡한 서비스 시나리오 간단히 구현
다수의 로봇이 복잡한 빌딩 내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서로 협업할 수 있도록 명령을 내리는 건 로봇 SI 업체나 코딩 고수(?)들만이 할 수 있는 업무였어요. 마로솔은 일반 사람들도 쉽게 로봇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 빌더 기능을 구현했는데요. 솔링크(SOLlink)의 워크플로우 빌더는 블록 코딩처럼 구현된 UI/UX에서 원하는 명령어를 클릭 후 드래그 앤 드랍만 하면 로봇이 실제로 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답니다. 아래 GIF를 참고해주세요!
팔이 없는 로봇이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른다고?🤔
SOLlink의 특징 중 3. 빌딩 내 모든 시설과 유연한 연동은 솔링크 링커 모듈(SOLlink Linker Moduel)로 현실화했는데요. 솔링크 링커 모듈(SOLlink Linker Module) 설치만으로 미들웨어 역할을 수행하여 엘리베이터와 같은 다양한 설비와 로봇간의 손쉬운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솔링크 링커 모듈(SOLlink Linker Module)만 설치한다면 기존에 로봇 1대와 엘리베이터를 연동하는데 걸렸던 1개월의 소요시간을 단 하루로 줄일 수 있죠.😎 층간이동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로봇의 경우에도 바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로 로봇과 모든 것을 연결해보세요.🤝
어떻게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 설치만으로 로봇과 빌딩 내 시설을 단 하루로 줄일 수 있었을까요?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의 원리를 알면 간단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로봇 1대와 엘리베이터 연동 소요시간이 1개월이나 걸렸던 이유는 로봇 브랜드마다 개별적인 설치와 인프라연동 그리고, 이를 수행해줄 *SI기업이 필요했어요.
*SI 기업이란 IT 서비스가 처음 도입되던 1980년대에 등장한 용어로 쉽게 말하면 다른 회사의 프로젝트를 받아 개발을 대행하는 곳을 뜻함, 로봇계에서는 구요자가 요청한 로봇 프로젝트를 받아 실제 로봇으로 만들고 개발하는 기업
층간이동 및 관제서비스 연동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로봇도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이런 로봇들을 엘리베이터와 연동하려면 대부분 제조사가 협조하지 않거나, 추가적인 개발비 등을 청구했죠.
이제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를 설치하면 어떻게 될까요? 솔링크(SOLlink)에는 이미 대부분의 로봇 브랜드 및 엘리베이터 브랜드가 연동되도록 개발되었기 때문에 빌딩에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만 설치한다면 어떤 로봇이든 단 하루 만에 빌딩 내 모든 시설 및 인프라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가 설치된 빌딩에서 로봇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글로벌 1위 로봇 통합관제시스템 솔링크(SOLlink) 영상 유출 mp4.🤫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로 모든 엘리베이터 브랜드 및 인프라와의 Plug-n-play 연동 가능한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영상에선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로 엘리베이터와 LG CLOi 배달로봇을 연동해 1층에 있는 택배를 4층으로 배달하는 과정을 보실 수 있답니다.👀
실제로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가 설치된 빌딩에서 로봇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담아낸 영상을 gif와 이미지로 캡쳐해 봤어요.
사무실에서 업무 중인 직원에게 소포가 도착했다는 알림이 왔네요. 사무실은 4층에 위치해 있지만, 택배원은 1층에서 기다릴텐데요. 업무가 밀린 직원은 배송로봇에게 대신 택배를 갖다 달라는 명령을 내리려고 합니다.
STEP1. 솔링크(SOLlink)로 로봇에게 명령 내리기
태블릿으로 솔링크(SOLlink)로 접속한 후 다양한 로봇 중 배송로봇을 골라 1층으로 가서 택배를 받아오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로봇마다 자주 수행하는 업무가 있기 때문에 솔링크(SOLlink)를 통해 커스터마이징만 해놓으면 터치 몇번으로 로봇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STEP2. 명령을 받고 엘리베이터 앞으로 가는 로봇
솔링크(SOLlink)와 연동된 배송로봇은 1층으로 가서 택배를 받아오라는 명령을 받고 스스로 엘리베이터 앞으로 갑니다.


엘리베이터 앞에서 멈춘 로봇은 팔은 없지만, 내림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그 이유는 솔링크 링커(SOLlink linker)로 엘리베이터와 연동되어 있기 때문이죠. 로봇이 엘리베이터에게 신호를 보내면 엘리베이터 스스로 내림버튼을 눌러 로봇이 탈 수 있도록 문을 열어줍니다.
STEP3. 1층 도착 후 택배원 인식
1층에 도착한 배송로봇은 스스로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후 대기 중이신 택배원을 인식하네요.
택배원은 배송 로봇에게 택배 박스를 적재합니다. 이를 인식한 로봇은 솔링크(SOLlink) 화면으로 택배를 수령했다는 알림을 보내는데요. 직원이 이 알림을 본 다음 다음 명령을 내릴 때까지 로봇은 대기하고 있을겁니다.
STEP4. 택배 수령 후 복귀 명령을 받는 로봇
4층에서 업무를 보고 있던 직원의 태블릿으로 택배를 수령했다는 알림톡이 왔네요. 직원은 로봇에게 다시 4층으로 복귀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STEP5. 택배 전달 완료
4층 사무실로 도착한 로봇을 택배 박스를 싣고, 직원이 있는 방 안까지 들어옵니다. 방에서 손가락 터치 몇번으로 택배가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솔링크(SOLlink)로 엘리베이터 연동을 하지 않았다면, 로봇은 1층과 4층을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없었을 거에요. 로봇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그 잠재력을 극대화 시키는 것, 그것이 마로솔 솔링크(SOLlink)의 존재 가치입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영상 원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1위 로봇 통합관제시스템 솔링크(SOLlink)를 직접 확인할 기회🤩
위 영상에 보신 것처럼 솔링크(SOLlink)는 그동안 불가능하거나 복잡했던 다양한 설비(엘리베이터)와 로봇들간의 연동을 솔링크(SOLlink)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구현 가능하다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솔링크(SOLlink)의 놀라운 기능을 실제로 확인하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는데요. 바로 2024 SFAW 박람회에서 솔링크(SOLlink)의 진가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2024 SFAW 박람회에서 솔링크(SOLlink)의 다양한 기능과 실제 구현 모습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고, 사전신청을 완료해주세요!
지금 이 로봇 가격 협의 가능!
회원님, 지금 문의하시면 도입 조건에 따라 추가 할인이 있을 수 있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