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로봇 그리퍼, 연구용으로 따로 있다고? 로봇전문가가 추천하는 온로봇 그리퍼와 그 이유

루크2024.06.2820204


💡 5분 안에 이런 내용을 알려 드려요!


1. 온로봇 그리퍼가 연구용으로 알맞은 이유

2. 온로봇 그리퍼 종류

3. 온로봇 그리퍼 도입사례

4. 연구/ 교육용 로봇 안전하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연구용에 알맞은 그리퍼는 따로 있다? 🤔


안녕하세요. 로봇 대중화를 이끄는 토탈 로봇 솔루션 마로솔입니다!🤗 로봇하면 협동로봇이나 산업용로봇이 먼저 떠오르실 텐데요. 두 로봇은 사람으로 비유하자면 팔의 역할을 수행해요. 실제로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선 섬세한 모션이 가능한 그리퍼의 역할이 중요하죠. 그리퍼의 종류는 국내외를 다 합치면 수천개에 이르는데요. 수많은 그리퍼 중 연구/ 교육용에 알맞은 그리퍼가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연구/교육용으로 딱 맞는 그리퍼, 온로봇 그리퍼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온로봇 그리퍼에대해서 알고 싶다기보단, 지금 바로 온로봇 그리퍼 구입에 대해서 알고싶으신가요?


최근 마로솔에서 연구/교육용 로봇 도입을 위한 컨설팅부터 결제, 기술 지원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Easy 하게 해결할 수 있는 마로솔 이지 케어(Easy Care) 서비스를 런칭했어요. 연구원의, 연구원에 의한, 연구원을 위한 서비스를 지금 당장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마로솔 이지 케어에 대해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자, 클릭하지 않으시고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온로봇 그리퍼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이겠죠?😁

그럼 온로봇 그리퍼가 로봇 연구원과 로봇 공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릴게요.👇





1. 간편한 설치로 초기 설치 시간이 짧아요.


온로봇 그리퍼는 설치와 설정이 간단하며, 복잡한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는 초기 설치 시간을 크게 줄여주며, 연구원과 학생들이 본격적인 연구와 학습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2. 다양한 협동로봇과 호환돼요.


온로봇 그리퍼는 다양한 로봇 팔과 호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이런 특징으로 연구 프로젝트나 학습 환경에서 사용 중인 다양한 로봇 시스템과 쉽게 통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유니버설 로봇, FANUC, KUKA, Doosan, Nachi, Techman 등의 로봇 팔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연구원과 학생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요인으로 다가갈 수 있어요.




3. 사용하기에도 편해요.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온로봇 그리퍼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프로그래밍 경험이 적은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는 학생들이 로봇 공학을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되며,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도 그리퍼를 쉽게 제어할 수 있답니다.


드래그 앤 드롭 프로그래밍: 온로봇의 소프트웨어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워크플로우를 쉽게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는데요. 이는 비전문가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연구원과 학생들이 빠르게 실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기그리퍼 온로봇


온로봇 그리퍼는 공압이나 유압으로 작동하는 그리퍼들과는 달리 전기로 작동해요. 전기 그리퍼는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작동하므로, 압축 공기나 유압 시스템이 필요 없는데요. 이는 에너지 효율성이 높고 운영 비용이 낮다는 것을 의미해요. 전기 그리퍼는 필요한 순간에만 전력을 소비하므로,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소비하는 공압 시스템보다 에너지 소비가 적어 유지 관리 비용도 아낄 수 있답니다.👍




전기 그리퍼의 또다른 장점으론 정밀한 힘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감한 물체나 다양한 크기의 물체를 안전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고정밀 작업이 필요한 응용 분야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유연한 다목적 전기 그리퍼, 온로봇 그리퍼

온로봇(OnRobot)은 산업용 그리퍼의 선두 주자로, 다양한 자동화 작업에 맞는 그리퍼를 제공하고 있어요. 오늘은 마로솔 ‘이지케어’ 혜택 대상인  RG2, RG6, VGC10, 3FG15 네 가지 모델에 대해 알아볼게요.😉


섬세한 작업에 안성맞춤, RG2 그리퍼

온로봇 RG2 그리퍼



RG2는 온로봇의 범용 전동 그리퍼로,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물체를 다룰 수 있는 유연한 그리퍼에요. 이 그리퍼는 최대 2kg의 물체를 집을 수 있으며, 110mm까지 스트로크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고 다양한 로봇과 통합이 용이하여, 소형 전자제품 조립, 품질 검사, 픽 앤 플레이스 작업, 기계 적재 및 언로딩과 같은 다양한 작업에 범용적으로 쓰이고 있어요.



클릭하시면 도입사례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 적용사례는 유니버설로봇(UR3) 2대와 온로봇(RG2) 그리퍼를 활용하여 곡물 그레인을 파우치에 필링하는 공정을 담은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컴팩트한 소형 로봇(UR3)를 파우치 피더 양옆에 배치하고, 스트로크가 넓은 RG2 그리퍼를 사용하여 파우치를 집고 벌리는 작업 등을 빠른 시간에 수행하고 있는데요.



 



스트로크가 긴 가위 타입의 그리퍼와 진공그리퍼를 결합하여 파우치 피킹과 벌리는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무거운 물체를 다룰 때 적합한 RG6 그리퍼


온로봇 RG6 그리퍼



RG6는 RG2의 확장 버전으로, 더 무거운 물체를 다룰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최대 6kg의 페이로드를 지탱할 수 있으며, 160mm까지 조절 가능한 스트로크를 제공합니다.

RG6 그리퍼는 중량 물체 조립, 포장 및 팔레타이징, 기계 적재 및 언로딩, 제조 공정에서의 재료 처리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모듈식 디자인 덕분에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에요.



클릭하시면 도입사례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 적용사례는 유니버설로봇(UR3) 2대와 온로봇(RG2) 그리퍼를 활용하여 곡물 그레인을 파우치에 필링하는 공정을 담은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컴팩트한 소형 로봇(UR3)를 파우치 피더 양옆에 배치하고, 스트로크가 넓은 RG2 그리퍼를 사용하여 파우치를 집고 벌리는 작업 등을 빠른 시간에 수행하고 있는데요.




이 적용사례는 유니버설로봇(UR10)과 온로봇(RG6) 그리퍼를 활용하여 식품 부자재 패키징을 위한 적재 작업을 도와주는 공정을 자동화한 사례에요.

1.000가지가 넘는 다양한 형태의 부자재를 박스에 패킹하기 쉽도록 정해진 수량에 맞춰 차곡차곡 쌓아주는 작업을 수행하여 패키징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여러 개의 흡착 패드를 가진 진공 그리퍼, VGC10 그리퍼


온로봇 VGC10 그리퍼



VGC10은 진공 그리퍼로,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여러 개의 흡착 패드를 갖추고 있어요. 작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제한된 공간에서도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여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물체를 다룰 수 있는데요.

전자제품 조립 및 테스트, 포장 및 물류 처리, 유리 및 섬세한 재료 취급, 자동차 부품 조립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또한, 개별 흡착 패드를 제어할 수 있어 정밀한 작업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에요.




지난번엔 한동대학교 대학원에서 좁은 교실에서도 사용 가능한 그리퍼를 추천해달라고 하셔서 VGC10 그리퍼를 추천해드렸는데요. VGC10 그리퍼의 컴팩트한 크기 덕분에 좁은 교실 안에서도 성공적으로 연구를 마치실 수 있었다고 해요.


클릭하시면 한동대학교 대학원 조교님의 인터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15kg까지 들 수 있는  3FG15 그리퍼


온로봇 VGC10 그리퍼


3FG15는 3-핑거 그리퍼로, 최대 15kg의 무게를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그리퍼에요. 특히 원통형 물체를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산업용 로봇과 호환되는 특징이 있어요.

3FG15 그리퍼는 CNC 기계 적재 및 언로딩, 다양한 형태의 재료 취급, 원통형 부품의 픽 앤 플레이스, 중량 부품의 조립 및 테스트 등 여러 작업에 적합하답니다.




앞서 보신 것처럼 온로봇의 그리퍼들은 각각의 특장점과 활용도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요. 각 모델의 특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그리퍼를 선택하면, 자동화 공정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겠죠?



온로봇 그리퍼를 연구비 전용 카드로 결제하고 싶으시다거나, 원하는 금액/ 원하는 일정에 맞춰 유연하게 결제하고 싶으신가요? 혹은 그리퍼 도입을 위한 컨설팅부터 기술 지원,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받고 싶으신 분 계실까요? 👋

이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마로솔의  이지 케어(Easy Care) 서비스랍니다.😉 마로솔 이지 케어(Easy Care)란 사업비 예산과 연구 목적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으로 연구/교육용 로봇 도입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 드리고자 탄생한 마로솔만의 맞춤 서비스인데요.

현재 마로솔 이지 케어(Easy Care)에 해당되는 제품은 오늘 소개해드린 온로봇 그리퍼를 포함해 유니버설, 두산로보틱스, 레인보우로보틱스, 쿠카, 유펙토리 협동로봇부터 주강로보틱크, ROBOTIQ 그리퍼 그리고 최고급 로봇 베이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현재 마로솔 이지 케어(Easy Care) 서비스를 받으신 기관은 무려 100곳이 넘어요. KIST,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한양대학교, 부산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등 다양한 연구기관과 교육기관에서 마로솔의 이지 케어(Easy Care) 서비스를 받아보셨는데요. 다양한 기관에 제공해드린 만큼 안전하고, 실속있는 서비스라는 것을 증명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 목적에 맞는 로봇 구성과 높은 활용도를 위해 1:1 담당자 배정으로 밀착케아와 원격/현장 출동 서비스까지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이젠 로봇 도입 걱정 없이 연구에만 몰두할 수 있겠죠?😎

하드(Hard)한 로봇 도입, 마로솔 이지 케어로 이제 속 편하게 받아보세요!🙌






지금 이 로봇 가격 협의 가능!

회원님, 지금 문의하시면 도입 조건에 따라 추가 할인이 있을 수 있어요 💡